반월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휴가철 맞이 건강하고 행복한 여름나기

▲ 상록수보건소, 「지역사회 합동 건강 캠페인」실시
 
안산시 상록수보건소 반월보건지소는 지난 19일 하계 휴가철을 맞이해 반월역 앞에서 지역사회 합동 건강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반월역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만성질환관리, 감염병 예방, 금연에 대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상록수보건소와 반월동 행정복지센터, 반월파출소, 반월역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이 적극 동참했다.
 
반월역 이용 시민에게 고혈압, 당뇨 등 질환별 예방 안내 책자를 제공하고 반월역 내에 담배의 위해성, 결핵 예방법, 올바른 손씻기 등 건강 관련 홍보물을 비치하며, 금연 피켓 운동을 통해 전철역 등 공공시설 금연구역 내에서의 금연을 강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건강관리에 대한 주인의식을 고취시켜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보건의식 향상과 건강생활습관에 대한 관심을 높여 살맛나는 생생한 도시 안산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말했다.
 
한편 반월보건지소에서는 기초검사(혈압, 혈당, 고지혈, 체성분 검사 등) 및 상담, 금연클리닉 등의 통합건강관리실을 운영하고, 상록수보건소는 금연클리닉을 평일 9시∼18시, 매월 넷째주 토요일 9시∼12시에 운영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반월보건지소(☎481-3794), 상록수보건소 금연클리닉(☎481-5899,592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