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약정 체결식 가져
버스운전 인력 양성과정 운영, 재취업 및 고용창출 효과 기대

▲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체결식

 

의왕시는 지난 12일 안양고용노동지청과 2018년‘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약정 체결식을 가졌다.

 

시는 고용노동부 국비 공모사업인‘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버스운전 인력 양성과정이 선정돼 국비 5,760만 원을 지원받게 됐으며, 이날 체결식을 진행했다.

 

시는 버스운전 인력 양성과정 운영을 통해 역량을 갖춘 맞춤형 전문 운수종사자를 양성하고, 직무맞춤형 교육(소양교육, 친절서비스교육 등)을 통해 수준높은 대중교통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앞으로 7월 중순까지 60명의 교육생을 모집한 후 관내 우수 운전전문학원에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성진 일자리센터팀장은“이번 버스운전 인력양성 과정 운영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고용창출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지역 일자리 창출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기업일자리과 일자리센터팀(031-345-246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6:14 [12:15]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백일의 낭군님’ 도경수, 조선시대 큰손으로 변신! 남지현이 분노한 이유는?
양세종, 키스 정복자 등극! 육교 위 정열 키스부터 간접키스까지! 로맨스 폭발!
배우 김성은, 오랜만에 예능 나들이! '안녕하세요'에서 맹활약
‘볼빨간당신’ 문가비 “얼굴 근육을..” 반전 포즈 꿀팁
김지호 결혼, 예비신부와 강아지 모임에서 만나 첫눈에 반해
'러블리 호러블리' 박시후 멱살 잡은 송지효, 엘리베이터 박력 키스
‘서른이지만’, 오늘(18일)종영! 신혜선-양세종-안효섭, ‘뭉클’ 종영 소감!
‘볼빨간당신’ 최대철, 어머니 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작
최진혁-송하윤, 역대급 커플의 탄생... 방송 4회 만에 220만 뷰 돌파
‘라디오스타’ 남주혁, 조인성-임주환과 특별한 제주도 여행! 김기방이 조언한 사연은?
'손 the guest' 정은채, 뜨거운 심장을 지닌 열혈 형사! 엑소시즘과 샤머니즘 사이 확실한 존재감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 한밤중 홀로 애틋 눈물 ‘그렁그렁’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