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18년 공동주택관리보조금 지원사업 대상단지 선정

▲ 동두천시 2018년 공동주택관리보조금 지원사업 대상단지 선정

 

동두천시는 지난 11일 “2018년 공동주택관리보조금 지원사업” 대상단지를 최종 선정하였다. 바닥, 벽체, 지붕을 공유하는 공동주택은 단지 내 어린이놀이터, 주차장 등 부대시설이 노후화되면 미관상, 안전상 문제가 발생하여 입주자 불편이 초래되고 삶의 질이 떨어지게 마련이다.

 

이번 공동주택관리보조금 지원사업은 시 홈페이지 및 각급 사회단체를 통하여 홍보하여 접수한 결과, 세대수가 적고 건축년도가 30년 이상 경과된 소규모 공동주택단지에서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비의무적 관리대상 공동주택단지 4개소, 의무적 관리대상 공동주택단지 2개소 등 총 6개 단지에서 보조금지원신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시 건축과에서는 보조금 신청단지의 보수.보강부분 지원 필요여부, 보조금을 신청한 관리주체의 자체적 재원부담 능력과 충분한 사업의지가 있는지 검토하기 위하여 실무검토반을 운영하였으며, 최종적으로 공동주택지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생연조흥아파트, 보산주공아파트, 부영5단지아파트, 지행주공2단지아파트 등 4개소를 선정하였다.

 

지원되는 공동주택관리보조금은 경계석, 담장보수, LED등 기구 교체 및 아스콘 포장공사 등에 집행되는 것으로 결정되었으며, 사업은 다가오는 장마 전에 차질 없이 완료되도록 중점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해당 공동주택단지의 사업이 완료되면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되어 이웃 간 어우러짐 문화와 입주자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시 건축과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동두천시의 공동주택 주거비율이 80퍼센트 이상 차지하는 것을 고려하여, 공동주택 입주자의 안전한 생활터전 개선과 주거문화 향상을 위하여 향후 지속적으로 공동주택관리보조금 지원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4:17 [12:30]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라이프' 이동욱, 깊은 눈빛에 요동치는 복잡한 감정!
'아는 와이프' 지성의 첫사랑 이혜원 役 완벽 변신 첫사랑 아이콘 강한나 첫스틸 공개!
‘슈돌’ 벤틀리, 역대급 먹방 퍼레이드 ‘싱가포르 정복’
‘사생결단 로맨스’ [D-DAY] 지현우-이시영, 오늘(23일) 첫 방송! 두근두근 호르몬 밀당!
배우 김민정, 고혹미 넘치는 화보 공개!
'보이스2' 이진욱, 싸이코패스 형사로 한계 없는 변신 선보인다!
‘친애하는 판사님께’ 이유영, 81M 구름다리 위 열연 ‘연기 열정 폭발’
'러블리 호러블리' 송지효, 역대급 하드캐리 연기 변신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임수향X차은우의 섬세해진 가족 관계, 믿고 보는 중견배우들로 채웠다!
이영아, ‘끝까지 사랑’ 첫방 시청 독려샷 공개!
'마녀의 사랑 마녀' 윤소희vs인간男 현우, 세입자vs건물주 첫 대면! 오싹 甲乙관계 시작!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준화 감독, 꿀잼+설렘 극대화 로코 만렙 연출력 ‘화제’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