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주산성 그날, 야(夜)하게 보다’ 시민 발길 이끌어
지난 8-10일, 화려한 경관조명과 행주산성의 아름다운 조화 이뤄

고양시(시장 최성)는 제30회 고양행주문화제와 연계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행주산성에서 진행된 ‘행주산성 그날, 야하게 보다’라는 야간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행주산성 그날, 야하게 보다’는 시가 행주산성 관광활성화사업 차원에서 경기관광공사에 유치 신청한 것으로 2억5천만 원의 사업예산을 확보해 얻은 결과물이다. 야간 콘텐츠를 활용한 스토링텔링과 역사뮤지컬, 토성길 3D 미디어파사드 쇼 등 화려한 경관조명이 행주산성의 문화유적과 적절하게 조화되며 약 1만여 명 시민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행주산성을 방문한 시민들은 한결같이 “행주산성 고유의 밤 전경과 빛을 이용한 경관조명이 어울리면서 살아있는 권율 장군의 역사적인 숨결을 재방송하는 현장이었다”며 입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고양 행주산성은 시민이 주말에 찾을 수 있는 역사적 명소이자 휴식 공간으로서 문화유적 관광지에 야간 경관 조명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접근방법에 대해 많은 시민들이 만족하는 모습이었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9:13 [16:41]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한국을 사랑하는 외국인’ 마크와 다니엘, 간송을 통해 한국미술 알린다
'슈퍼TV’ 슈퍼주니어, 나영석 PD 완전히 낚았다! 멘트 확보 성공!
국카스텐 하현우, 가장 부러운 성공한 덕후 스타 1위
‘비디오 스타’ 지상렬, 이계인부터 춘자까지 칭찬일색 에피소드 봇물 터져!
정용화 특례입학, 직접 쓴 편지로 사죄
‘라디오스타’ 박원순 시장, 민감한 사안부터 ‘허세SNS’까지 탈탈 털린다!
‘로봇이 아니야’ 채수빈, 우렁각시로 탈바꿈! 깜짝 변신 스틸 전격 공개!
'크로스' 조재현, 솔직유쾌 인터뷰 공개 "충격적 대본! 어떤 메디컬보다 신선"
'해투3' 이수경, “동네모임, 희한하게 남자는 전현무 뿐” 전현무 응큼 사심 폭로!
유이, MBC 주말특별기획 '데릴 남편 오작두' 출연 확정!
‘라디오스타’ 고장환, 물통만한 375mm 신발 하나로 셀럽의 셀럽 된 SNS스타!
'언터처블' 종영 D-3! 몰입도 甲 소름 유발 명장면 5 공개!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