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2017. 제2회『성남시 청소년주간』운영
청소년이 24시간 안전하고 행복한 ‘청소년친화도시조성’


(재)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에서는 오는 5. 20.(토)~5. 27.(토) 7일간 『청소년이 24시간 안전하고 행복한 청소년 친화도시 조성』을 주제로 2017. 제2회‘성남시 청소년 주간’행사를 진행한다.

 

청소년 친화도시란?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보장하기 위해 지방 정부차원에서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도시 및 지역사회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정의 하였으며, 친화적 환경이란‘성장발달을 위해 회복력 있고, 안전하며, 역량이 있으며,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UNICEF, 2004)

 

특히, 오는 5월 22일 성남시 진로 멘토 110명과 함께 『성남시 진로체험의 날, 사람도서관』여는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7일간 성년의 날 행사, 청소년 토크콘서트, 샛고개이음제, 청소년축제 차오름제, 청소년어울림마당 등 청소년 기획 1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성남시 청소년 주간 행사는 지역의 인프라 활용한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으로써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지역내 청소년수련관과 문화의집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만들어가는 주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한신수)는‘청소년들이 언제 어디서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안전한 프로그램을 자발적인 의사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매년 청소년 주간을 운영․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는 성남시청소년재단 031)729-9053 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5:19 [12:26]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배우 김성은, 만삭에도 화사한 ‘꽃미모’ 과시!
'비밀의 숲' 5人 5色 단체 + 캐릭터 포스터 공개, ‘압도적 포스’로 시선 강탈!
‘7일의 왕비’ 달달하고 치명적이다, 멜로끝판왕 예고
'나 혼자 산다' 엠버, 헨리와 비글남매 ‘찰떡궁합 우정’ 대 방출!
'슈돌' 서언-서준, 휴대전화 없이 살기 도전 ‘그래 결심했어’
조인성, 이효리와 특별한 장소에서 만남
'나 혼자 산다' 전현무, 폼생폼사 시구 연습! 온 얼굴로 시구 연습?
언슬2, 오늘 마지막 회! 건대 축제 무료 공연! 환상의 피날레!
'슈돌' 화제의 BBC 방송사고 가족! 로버트 켈리 깜짝 등장
'배틀트립' 김수용-박휘순, 공항 패피→미얀마현지인 2단 변신 포착! 웃음빵~
별별며느리 함은정X이주연 격렬 육탄전+돌직구 작렬 티저 공개!
배우 김성은, “진짜 만삭의 임산부 맞나요?” 병아리 같은 ‘러블리 매력’ 자랑!
인기기사

이하늬, 아찔한 명품 몸매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