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조류인플루엔자(AI) 인체감염 예방 수칙 준수 당부

광주시는 최근 한 지방자치단체에서 폐사한 고양이가 고병원성 H5N6형 조류인플루엔자(AI)에 감염된 것이 확인됨에 따라 시민들에게 “AI 인체 감염 예방 수칙”을 준수 해 줄 것을 당부했다.

 

AI의 인체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축산농가 또는 철새도래지 방문 자제 △야생조류, 고양이 등 폐사한 동물과의 접촉을 피할 것 △손을 30초 이상 자주 씻고,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는 것을 피해야 한다.

 

또한 AI 발생 농가 종사자 및 살처분 작업 참여자 등 고위험군은 △개인보호구 착용 및 개인위생에 세심한 주의 △계절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및 항바이러스제 복용 철저 △작업 참여 후 10일 이내 발열과 기침, 인후통 등 이상증세 발생 시 즉시 보건소(760-2357) 또는 1339(질병관리본부 콜센터)로 신고해야 한다.

 

아울러 축산농장주는 △길고양이 등 야생동물의 농장 내 진입 차단 △가축 및 반려동물에게 동물 폐 사체를 먹이로 주는 행위 금지 등 방역 관리에 철저를 기해야 한다.

 

특히,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 청소년들의 야외활동이 증가하고 있고, 최근 집안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늘고 있어 조류 동물 이외의 다른 동물로부터도 AI 전염을 예방하는 조치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광주시는 AI 재난안전대책본부에 인체감염대책반을 편성·운영하고 있으며, 동계 방역소독 전담반 운영 및 야생조류와 철새들이 모이는 하천변에 대한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1:12 [11:17]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하백의 신부' 2017 신세경-남주혁, 꿈의 조합 완성 대본리딩 현장!
‘7일의 왕비’ 아역-성인배우 눈부신 싱크로율, 성공법칙 通한다
지창욱, ‘훈남 대학 선배’ 스틸 공개!
아스트로, 컴백 D-5 스페셜 비디오 공개! 감미로운 ‘ASMR’
박신혜, 몰디브 사로잡은 독보적인 분위기 ‘뿜뿜’
서유리, 방송 최초 엄마 대공개! 데칼코마니 미모 감탄!
윤시윤X홍경민, 90년대 인기그룹 제이투(J2) 전격 결성!
'해투3-500회 특집' 김용만-지석진-김수용, 출격! 현멤버X신멤버 첫 상견례! 관심집중
가수 제시카, 심쿵 눈빛 패션화보 공개
배우 이태란, 역대급 방부제 비주얼 화제!
김지원, 드레스 입은 메이저 비주얼 공개!
김태희, 새로운 생명을 잉태
인기기사

이하늬, 아찔한 명품 몸매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