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남양주시 청소년또래상담지원단 위촉

남양주시의 청소년상담전문기관인 남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4일 청소년수련관 다목적강당에서 132명의 청소년또래상담자를 대상으로 남양주시청소년또래상담지원단 위촉식을 가졌다.
 
이 행사는 지역 내 청소년들을『청소년또래상담사』로 교육·육성하여,『남양주시청소년또래상담지원단』으로 위촉함으로써 자긍심과 소속감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학교 내 학교폭력 문제나 심리적 어려움을 가진 또래친구들을 도움으로써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 형성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최됐다.
 
위촉식은 별가람중학교 또래상담동아리의 사회심리극공연과 학교 별 또래상담지원단 소개 및 활동 내용 보고, 위촉과 활동 선언식으로 이어져 진행됐다. 또래상담자로 활동하는 학생들은 앞으로 교내o외 또래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과 건전한 학교문화조성을 위해 힘쓸 계획과 포부를 밝혔다.
 
관내 132명의 청소년또래상담지원단 청소년들은 또래 상담사로서 지역사회 및 각 학교 내 어려움을 호소하는 또래친구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함께 문제를 풀어가며 정서적지지 활동을 함으로써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남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또래상담지원단이 남양주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향후에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