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 원장:박태현)은 오는 6월 7일(일)까지 하계 대학생 인턴을 모집한다.    ©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 원장:박태현)은 오는 6월 7일(일)까지 하계 대학생 인턴을 모집한다.
 
경기도 지원사업 일환으로 실시되는 융기원 인턴프로그램은 대학생의 취업 및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 갈수록 심화되는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2회,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 동안 실시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거주지인 집 주소가 경기도이거나 다니는 대학교가 경기도내 위치하는 대학생이며, 이 중 1가지만 충족해도 지원할 수 있으며 2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이어야 한다.
 
모집인원은 총 41명이며 융기원 연구센터를 중심으로 무인 자율주행 자동차, 에너지 반도체, 디지털 휴먼, 나노프리모, 로봇융합, 스마트 그리드, 융기원 창업기업인 엔트리움 등 총 24개 모집분야에서 근무하게 된다.
 
선발된 인턴은 2015년 7월1일(수)~7월31일(금)까지 여름방학 기간인 1개월 동안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에 위치한 융기원에서 근무하게 되고, 월 50만 원의 지원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는다.
 
이외에도 매주 1회 서울대 교수진의 강연을 듣는 ‘브라운백 세미나’와 선발된 인턴들과 친목도모의 장도 마련된다.
 
희망하는 대상자는 오는 6월 7일(일)까지 융기원 홈페이지(aict.snu.ac.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aictedu@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6월26일(금) 발표하며, 면접일은 개별 연락한다. (문의:031-888-9015)
 
한편, 융기원 인턴은 평소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해 연구에 직접 참여할 수 있고 전공분야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연구실 체험이나 대학원 체험, 현장실습 등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어 매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14년 동계인턴 모집 경쟁률은 10대 1을 기록했다.
 
융기원 관계자는 “올해부터 기간을 1개월로 단축한 대신 참여인원을 확대했다.”며 “실제 체험을 통해 진로선택과 개인 발전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 그동안 참여했던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적극 추천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