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기술 이용한 지역맞춤형 과제 발굴 및 과학 연구 활동 장려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2020년 경남 과학기술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오는 8월 14일까지 모집한다.
 
‘과학기술문화 확산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을 이용한 지역 맞춤형 과제를 발굴하고 도내 중·고등학생의 과학 연구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도내 중·고등학생으로, 개인 또는 4인 이내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코로나19(COVID19)와 같은 대규모 감염병 대응 및 후속조치에 관한 아이디어 △과학기술과 일상 속 생활안전사고(여성밤길범죄, 미세먼지, 식중독 등 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 전반) 예방·조치 방안을 연계한 아이디어 △그 외 지역 현안 해결 및 경제성장 견인을 통해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분야 전반이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서류심사를 통해 16개 팀으로 선정되며, 선정된 팀은 8월 말 개최되는 ‘2020년 경남 과학기술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경합을 벌이게 된다.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팀으로 선발되면, △최우수 1팀 200만 원, △우수 4팀 각 100만 원, △장려 5팀 각 50만 원으로, 총 10개팀 8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ntp.or.kr) ‘알림마당/사업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경남테크노파크 과학기술진흥센터 과학기술진흥팀(055-259-30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