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2020년 사업 설명 및 2019년 우수사례 발표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아동 학대 및 여성 폭력 피해 예방을 위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위원을 비롯한 여성폭력피해자 지원시설 종사자, 시·군 담당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합천군의 2019년 사업 우수사례 발표로 시작한 회의는 2020년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사업 설명으로 이어졌다. n번방 사건과 같은 디지털 성폭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유승진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강사의 ‘디지털 성폭력의 구조와 실태’라는 주제의 특강도 마련됐다.
 
또한 도–시·군 지역연대 간 정보 공유와 시책 발굴을 위해 참석자들의 다양한 사례 발표와 의견 등을 제시하는 네트워크 회의의 시간도 진행됐다.
 
한미영 도 여성정책과장은 “오늘 회의가 디지털 성폭력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의 기능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는 지자체, 경찰, 아동·여성관련 민간 기관·단체 등으로 구성된 민·관·경 협의체로 아동과 여성의 안전을 위한 각종 캠페인과 사업들을 추진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