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둔포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이문영)는 13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문영 둔포면장 주재로 민원인 기본응대요령, 사례별 악성민원 매뉴얼, 고충민원 해결을 위한 사례공유 및 매뉴얼 마련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민원응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매뉴얼 교육으로 민원인의 필요를 채워주는 맞춤형 민원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문영 둔포면장은 “조금 더 면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친절한 미소로 업무를 처리한다면 민원인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통해 민원인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해 행복한 둔포건설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