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돋보이는 민생대책’ 돋보기 행정 펼친다
지난 11일 민생현안 관리 강화 대책회의 개최

▲ 고양시 덕양구, ‘돋보이는 민생대책’ 돋보기 행정 펼친다

 

고양시 덕양구는 지방선거 전·후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민생현안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11일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6월은 지방행정을 추진함에 있어 상반기 동안 추진해왔던 시책사업의 성과를 정리하고 하반기의 큰 그림을 짜는 분수령이 되는 중요한 시기다. 특히 최근 2개월가량 선거사무로 일부 분산됐던 행정력을 결집하고 주민불편해소를 위한 민생대책 수립에 치중해야하는 시점이기도 하다.

 

이날 회의에서는 ▲2주 가량 남은 지역경제 활성화 신속집행 마무리 계획, ▲여름철 시민안전을 위한 하천.도로 등 주요 시설물 관리 및 취약지역 순찰, ▲주민편익을 위한 녹지대.공원 제초 및 야외 그늘막 설치 등 분야별로 다양한 민생현안 대책이 논의됐다.

 

또한 구는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실무 직원들의 과중한 직무 스트레스를 예방하기 위한 조직의 구조적인 어려움을 진단하고 특히 업무에 미숙한 신규 직원들에 대해서는 선배공무원의 멘토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를 주관한 덕양구청장은 “2개월간의 선거사무와 본연의 업무를 병행하면서 직원들이 많은 고생을 했다”며 격려하면서 “선거사무가 마무리되는 대로 일자리 문제 등 산적한 민생현안에 다시 집중해 달라”고 관계부서에 당부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6:12 [12:38]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강형욱, 아들과 함께 하는 일상 공개
정겨운 아내 공개, 사진마다 애정이 뚝뚝
‘선을 넘는 녀석들’ 샤이니 민호-이시영, ‘알라딘-쟈스민’ 변신!
‘거기가 어딘데??’ 배정남, 건강이상에 낙타호출까지! 이대로 횡단 종료?
‘무법변호사’ 이준기, 봉상필 눈빛 컬렉션! 나노 눈빛 연기로 ‘안방 저격’
'해투3' 유병재-김수용, 밤샘 데이트 하는 사이? 반전 절친 인증!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차은우 첫 스틸컷 공개, 캠퍼스에 만찢남이 떴다!
‘라디오스타’ 지석진-김제동, 성역없는 폭로 한마당! 개인기까지 만발! 시청률도 쭉쭉~
'김비서가 왜 그럴까' OST, 대세 그룹 ‘여자친구’ 참여! 오늘(21일) 공개!
‘이리와 안아줘’ 진기주, 피 흘리는 장기용 끌어안고 눈물 뚝뚝!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서준-박민영, 심쿵+폭소 ‘키스 밀당’!
‘무법변호사’ 이준기-서예지-이혜영-최민수, 캐릭터별 명장면 PICK!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