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안전지킴이, 학교 주변 환경 개선 및 안전 캠페인 나서

▲ 고양시 일산1동,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앞장
 
고양시 일산1동 시민안전지킴이는 신학기를 맞아 지난 15일 일산중·고등학교 앞에서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및 학교 주변 환경 개선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신학기 들뜬 분위기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인식 제고, 통학 구간 중 안전사고 우려 지역 집중 점검 및 학교 주변 규정 속도 준수 등을 홍보함으로써 안전하고 따뜻한 학교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학교폭력 근절 및 교통질서 계도 피켓 홍보, ▲통학로 주변 불법광고물(현수막, 전단지) 제거, ▲학교 주변 집중 순찰 활동 및 통학지도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백순지 시민안전지킴이 대표는 “최근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만큼 등·하굣길 교통질서 홍보 활동은 물론 학교 주변 순찰 활동을 강화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하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일산1동 시민안전지킴이 15명은 매주 목요일 보도블록 파손, 포트 홀, 무단투기 쓰레기 등 생활위험 요소 점검 및 신고, 취약 지역에 대한 순찰활동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 해빙기 각종 기반시설 및 교통 시설물 안전점검 등을 통해 각종 위해 요소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