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엄기준이 거듭되는 반전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MBC 수목 미니시리즈 ‘로봇이 아니야’(극본 김소로·이석준│연출 정대윤│제작 메이퀸픽쳐스)에서 로봇 공학박사 ‘홍백균’으로 분해 파격적인 캐릭터 변신을 꾀한 엄기준은 이번 작품을 통해 지금까지 대중들에게 익숙했던 모습과는 180도 반전된 캐릭터로 안방극장의 빅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로봇이 아니야’에서 엄기준은 아인슈타인을 능가하는 IQ를 바탕으로 전세계의 인정을 받은 천재 로봇 공학박사로 뛰어난 스펙을 자랑한다. 엄기준은 ‘천재 로봇 공학박사’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언제나 흰 가운을 입고 어려운 공학 용어들을 막힘없이 말하며 스마트함의 끝판왕을 보여준다. 이러한 그의 모습은 최근 여심을 사로잡는 남자의 매력 중 하나로 꼽히는 ‘너드미’를 한껏 뽐내고 있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기 충분하다고.
 
뿐만 아니라 엄기준이 맡은 백균 캐릭터는 지적 섹시미와 180도 상반되는 허당미까지 겸비하고 있다. 극 중 전 여자친구인 ‘조지아’(채수빈)와의 이별 사유를 아직까지도 알지 못하는 등 연애에 있어서는 젬병인 면모를 드러내고 있는 것. 또한 지아와의 재회 당시 “자기도 주름 늘었네?”라는 말에 ‘주름’ 보다 ‘자기’에 더 포커스를 맞추며 지아에게 “내가 왜 너한테 아직도 자기야?”라고 되묻는 등 자신이 듣고 싶은 말만 골라 듣는 허당 매력으로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처럼 엄기준은 ‘로봇이 아니야’에서 스마트한 매력과 ‘연.알.못’ 허당미를 넘나드는 모습으로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번 작품을 통해 팔색조 매력을 뽐내고 있는 엄기준이 앞으로 보여줄 더 다양한 모습에 시청자들의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로봇이 아니야’는 ‘인간 알러지’로 연애를 해 본 적 없는 남자와 피치 못할 사정으로 로봇 행세를 하는 여자가 만나 펼치는 로맨틱코미디로 ‘그녀는 예뻤다’, ‘W’ 등을 연출한 정대윤 PD가 연출을, ‘빛나거나 미치거나’를 쓴 김소로, 작가와 이석준 작가가 극본을 맡아 오늘 밤 10시에 5회와 6회로 안방극장을 찾아온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