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선부1동 주민자치센터 제42기『청소년의 아름다운 동행』자원봉사 실시
청소년에게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일깨워주는 프로그램
▲ 선부1동 주민자치센터 제42기『청소년의 아름다운 동행』자원봉사 실시


안산시 선부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은정)는 지난 8일에 『2017년 청소년의 아름다운 동행』 자원봉사 발대식을 갖고 이틀간의 일정으로 청소년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청소년의 아름다운 동행 자원봉사 활동은 매년 여름·겨울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선부1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참여 청소년에게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일깨워주는 매우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행사 첫날은 청소년 자원봉사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의 가치와 특성, 활동영역 등 자원봉사자가 가져야할 기본수칙에 대한 소양교육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이 진행됐으며, 둘째 날은 안산시 대표관광지인 대부도를 찾아 선감어촌마을 체험활동을 하고 해솔길 및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해솔길과 해안가 청소를 하면서 덥고 힘들긴 했지만 환경정화를 통해 깨끗해지는 해솔길과 해안가를 보니 가슴이 뿌듯하다”며 “이번행사를 통해 자원봉사의 의미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은정 선부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참 의미와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 것 같아 뜻깊은 시간었다”며 “이번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청소년들이 꾸준히 지역사회의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8:11 [13:05]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고백부부’, 시청자 뜨거운 사랑 속에 종영!
B1A4(비원에이포) 진영, 생일 맞아 멤버들의 커피차 서프라이즈! “우리 7년 차 우정”
'변혁의 사랑'최시원X강소라, 로맨틱 ‘이끌림’ 키스 포착! 달콤한 키스로 직진 모드 ON?
'밥상 차리는 남자'김갑수, 최수영-온주완 다정투샷 목격! 일촉즉발 삼자대면!
'그냥 사랑하는 사이' 이준호 X 원진아, 짙은 멜로감성 ‘설렘 저격’ 3차 티저 공개!
고준희, ‘자체발광X입덕 유발’ 고품격 비주얼! 네버엔딩 감탄 작렬!
‘고백부부’ 손호준, 온 몸 던져 장나라 구해내! 마지막까지 심장 박동수 UP!
‘개콘’ 新 코너 ‘조별과제’ 류근지, 밉상 행동 3종 공개! 막아서기+입김불기+손가락질!
강인 폭행, 공식 사과문 발표
강소라X공명, 로맨틱 어깨 베개 포착! 심쿵 모먼트에 설렘 지수 UP
'밥상 차리는 남자' 서효림-김한나, 화장실 맴찢 재회 포착! 짠내폭발
'세상의 모든 방송' 차오루, 버스에서 부모님 생각에 눈물 펑펑!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