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하광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및 회관 준공기념식 개최
▲ 하광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및 회관 준공기념식 개최


하광상공회의소는 지난 6일 광주시청 인근 행정타운 내에 신축한 상공회관에서 ‘준공기념식과 함께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조억동 광주시장, 이종수 하남시장권한대행 부시장, 소병훈·임종성 국회의원, 이문섭 광주시의회 의장, 윤재군 하남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광주·하남지역 기업인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총사업비 32억여원을 들여 건립한 하광상공회의소 회관은 대지면적 700평에 건축면적 295평, 지상3층 규모로 1층에는 사무국과 정보화교육장, 취업지원센터, 소회의실, 2층에는 최대 2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회의실을 갖추고 있다

 

특히, 35명의 교육이 가능한 상설검정시험·교육장 설치는 그동안 광주에 상설시험장이 없어 타 지역을 검정시험을 보러 가야 했던 광주 시민들에게 반가운 소식으로 보인다.

 

이날 행사는 1부 회관 준공기념식, 2부 신년인사회로 진행됐다.

 

2017년 신년인사회 자리에서 최채석 하광상공회의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상공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던 회관 건립이 완공되어 준공기념식을 가지게 되어 무척 기쁘다"고 밝히고“지역경제의 중심축인 기업과 근로자, 시민이 지자체와 협력을 강화해 지역성장을 견인해야 한다”며 정유년 붉은 해의 기운으로 가슴 벅차게 뛸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남경필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경기도내 일자리 창출은 복지 혜택으로 돌아올 수 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 전반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기초적인 일자리창출을 위해 도지사로서 모든 역량을 발휘, 광주시 관내 기업인들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조억동 시장도 광주시의 규제완화 및 기업 환경 개선을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민의 복지증진과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이어서 신년 인사를 기념하는 떡 절단식과 정유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각오와 다짐을 위한 백남홍 하광상공회의소 명예회장의 건배제의가 있었다.

 

아울러, 많은 각 기관 및 사회단체장들과 기업인들이 2017년의 한해의 희망을 기원하는 담소와 인사를 건네며 다과의 시간을 가졌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1:09 [12:05]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엄태웅 성폭행 고소녀, 무고죄로 실형
박나래, 나래바 임시 휴업 선언! 술장고-생맥주 기계 꽁꽁 봉쇄! 이유는?
'슈돌' 서언 서준, 용감무쌍 짚라인 도전 공중에 붕~
이순재 박근형 이서진이 밝힌 “내가 원하는 대통령”
슬리피-이국주, 달달한 분위기에 한껏 취했다! 신혼여행 첫날밤 미리보기!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찌릿찌릿 라이벌 케미 3! 텐션 폭발!
'언슬2' 제시-데프콘, 홍진영 랩 과외샘 출격!
'귓속말' 입 떡 벌어지는 세트장의 비밀 ‘권력의 집약체’
서인국 정밀검사, 일반적인 신체 검사와 달라
'완벽한 아내' 조여정의 장인 정신으로 빛난 국민‘사이코’ 이은희
'사임당, 빛의 일기' 이영애, 송승헌 구출 고군분투..그림자 사랑 되돌려준 이영애!
전혜빈, 이준기와의 러브스토리 솔직 고백! 응원해~
인기기사

이하늬, 아찔한 명품 몸매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