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남양주 가족 소통&공감 교육 프로그램”

▲ 슬로라이프 힐링데이 프로그램 진행

남양주시는(시장 이석우) 지난 20일 화도읍에 소재한 자유인의 카라반에서 드림스타트 취약계층아동 15가족 함께 슬로라이프 힐링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슬로라이프 5대 중점 과제 중 슬로 힐링을 중심으로,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구성원들 간의 사랑과 소통·공감을 증진시켜 건강한 가정환경의 기반을 마련하여 삶의 질을 높이고자 올해 최초 기획된 슬로라이프 힐링데이는 가족 소통 미술 수업, 우리 가족 요리왕 비밀상자 대항전, 우리 가족 밥상나눔 BBQ, 화(火)목(木)한 우리 캠프파이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가 가족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한 참가 가족은 “가족끼리 여름휴가를 즐기지 못했는데 오늘 이렇게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매우 행복하다. 앞으로 가족 간의 사랑 표현을 더 많이 하는 더욱 행복한 우리 가족이 되겠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본 프로그램을 기획한 슬로라이프 과장은 “슬로라이프의 도시 남양주에서 진행하는 가족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간의 건강하고 화목한 소통과 공감의 중요성을 일깨워 행복감을충족시키고, 더 나아가 향상된 소통과 공감 능력을 바탕으로 공동체 속의 나를 재발견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다음 슬로라이프 힐링데이는 9월 10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초등생을 포함한 3인 이상자녀의 선착순 15가족이 모집 대상이다. 8월 24일부터 남양주시청 및 슬로라이프 홈페이지에 모집공고 할 예정이며, 문의전화는 슬로라이프 교육팀 031-590-884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