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을 걷는 선비’ 심창민이 ‘반전 세손’의 면모를 과시하며 시청자를 설레게 하고 있다. 생생한 춘화를 그리는 능글 매력의 춘화선비부터 범접불가의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세손까지 1인3색의 매력을 드러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MBC 수목미니시리즈 판타지멜로 ‘밤을 걷는 선비’(장현주 극본, 이성준 연출, 콘텐츠 K 제작, 이하 ‘밤선비’) 에서 세손 이윤(심창민 분)이 ‘음란서생’임이 드러나 반전을 선사하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특히 윤은 자신이 처한 상황과 신분에 따라 다른 매력을 뽐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에 ‘반전세손’ 이윤의 3색 매력을 정리했다.
 
‘밤선비’는 인간의 본성을 잃지 않은 뱀파이어 선비 김성열(이준기 분)이 절대 악에게 맞설 비책이 담긴 ‘정현세자 비망록’을 찾으며 얽힌 남장책쾌 조양선과 펼치는 목숨 담보 러브스토리로, 오싹함과 스릴을 안길 판타지 멜로다.
 
윤은 양선과의 첫 만남에서 사실적인 춘화를 그리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는데, 이후 양선과의 만남에서 능글맞은 성격과 은근히 양선을 챙기는 모습으로 여심을 자극하고 있다. 특히 지난 5회에서 양선이 여인임을 깨달은 후 그에게 더욱 많은 관심을 보여 보는 이들을 설레게 했다.
 
윤은 탐라로 내려가는 양선에게 차용증을 쓰라고 한 뒤 “적어도 한 달에 두 번은 서찰로 안부를 알린다. 절대 무탈히 빠른 시일 안에 돌아온다”라고 말했다. 특히 윤은 속으로 ‘절대 아프거나 다치지 않고 잘 먹고 잘 자고’라며 애틋한 눈빛을 보내 설렘을 자극했다.
 
이처럼 양선과 함께 있는 윤이 마치 ‘사랑에 빠진 소년’같이 밝은 모습이라면, 궁에서 현조(이순재 분)와 함께하는 윤은 현조에 맞먹는 카리스마를 내뿜는다. 윤은 현조의 말에 따르는 듯 하면서도 ‘반항적인 면모’를 드러냈다.
 
지난 3회에서 윤은 현조의 앞에서 간자의 자백을 받아내며, 그가 만만치 않은 세손임을 증명했다. 무엇보다 윤이 간자와 그 배후를 밝혀내기 위해 3개월간 그의 존재를 알면서도 모르는 척 지켜봐 왔다는 점과 간자의 자백을 받기 위해 “식솔을 지켜 주겠다” 약속하는 윤의 모습은 강렬한 인상을 선사했다.
 
또한 ‘음란서생’ 윤의 모습은 ‘뇌섹남’ 그 자체. 윤은 치밀한 두뇌로 궁으로 돌아간 데 이어 ‘음란서생’이 보내는 서찰을 묶은 화살을 자신에게 쏘게 하는 작전으로, 세손으로서의 입지를 다졌고 ‘사동세자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밝히겠다는 음란서생의 목적을 귀에게 전했다.
 
이처럼 윤은 세 가지 매력을 넘나들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무엇보다 세손 이윤 역을 맡은 심창민은 안정적인 연기력을 뽐내며 윤을 더욱 매력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이에 ‘밤선비’ 제작진은 “심창민은 현장에서도 대본을 보며 캐릭터 연구를 끊임없이 하는가 하면, 함께 촬영하는 파트너와 리허설을 하는 등 좋은 연기를 보여주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며 “그의 노력이 윤의 캐릭터에 반영돼 더욱 매력적인 인물로 그려지는 듯 하다. 앞으로 윤이 어떤 활약을 펼칠지, 점점 더 흥미진진해지는 ‘밤선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밤선비’는 ‘해를 품은 달’, ‘기황후’ 등을 공동 연출한 이성준 PD가 연출을 맡고, ‘커피 프린스 1호점’을 집필한 장현주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MBC 최고의 화제작이었던 ‘해를 품은 달’을 잇는 올 여름 단 하나의 판타지 멜로의 향취를 제대로 풍겨낸 ‘밤선비’는 수,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사진> MBC ‘밤을 걷는 선비’ 방송화면 캡쳐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