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영어마을 안산캠프는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제1회 댄스경연대회 D.A.N.C.E를 개최하기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옆 선감동에 위치한 경기영어마을 안산캠프는 ㈜스퀘어에듀, 경기도와 함께 학생 및 직장인들의 단기 영어체험은 물론 공익성을 띈 각종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매년 5월마다 가정의 달을 기념한 행사를 개최해온 경기영어마을 안산캠프는 올해로 3년 차를 맞아 경기도 소재의 초∙중∙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댄스경연대회를 마련한 것.
 
이번 행사에서는 개별 학교 단위의 플래시몹 대회와 각 연령대별로 소속 학교의 구분 없이 결성한 그룹 단위의 창작댄스 대회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창작댄스 대회의 경우 경기도 소재의 학교 전체로 모집 대상이 확대되면서 창작댄스 부문이 별도로 기획되었으며, 20~30명의 대단위로 플래시몹을 연출하는 학교 단위와 달리 최대 6인 1조로 참가해 주어진 음악과 주제에 맞춰 안무를 새롭게 선보이는 별개의 대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영어마을 안산캠프의 한 관계자는 “오는 5월에 개최될 댄스경연대회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춤과 노래를 제공한 뒤 학교나 가족 단위로 경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며 “댄스 자체를 즐기는 것에 그치지 않고 팀원들 간의 화합과 협동, 댄스를 매개로 함께 꿈꾸고 소통하는 것이 제1회 D.A.N.C.E의 진정한 목적이다.”라고 말했다.
 
경기영어마을 안산캠프는 오는 5월 6일(일)로 가정의 달 행사 개최 시기를 확정 지었으며, 플래시몹 대회와 창작댄스 대회를 비롯한 행사 세부 일정은 이달 셋째 주까지 경기도 각 학교와 단체에 배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