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헤드라인 1. 종로구 신년인사회
종로구 신년인사회가 개최됐습니다.

헤드라인 2. 종로구시설관리공단 창립기념식
종로구시설관리공단 창립기념식이 열렸습니다.

헤드라인 3. 종로구 시무식 및 신년하례
종로구 시무식 및 신년하례가 있었습니다.


anna.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종로주간 뉴스입니다. 첫 소식입니다.


1. 종로구 2011년 신년인사회
▲  종로구가 지난 7일 신년인사회를 갖고 있다.   © 출처: 종로구 인터넷방송국

종로구는 신묘년 새해를 맞아 1월 7일 종로구청 대강당에서 2011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구민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신년인사회는 ‘사람중심 명품도시 종로’라는 구정목표로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민선 5기와 주민과의 화합의 장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행사는 새해소망과 구청장의 신년 인사, 서울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의 바이올린 협주와 피아노 연주, 구립합창단의 축가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세입감소에 따라 이벤트성 행사를 대폭 축소한 가운데 치러졌습니다.


2. 종로구시설관리공단 창립기념식

종로구시설관리공단은 1월 7일 종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공단 13주년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종로구청장과 국회의원, 구의원 등을 비롯한 초청인사와 공단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기념식은 행정 서비스 헌장 낭독과 모범회원 감사장, 모범직원 표창식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종로구시설관리공단은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고객과 함께 지속성장하는 초일류 공기업으로 도약하자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3. 2011 종로구 시무식 및 신년하례

1월 3일 오후 2시 종로구청 대강당에서 2011년 종로구 시무식이 열렸습니다. 보건소와 의회사무국을 포함한 구청 전 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시무식은 공무원윤리헌장 낭독과 김영종 종로구청장의 신년사, 신년하례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시무식은 구청의 한 해 업무를 마무리하는 뜻 깊은 의미로 준비됐습니다.



anna. 다음은 종로구 소식입니다.


1. 전국노래자랑 종로구편

kbs 전국노래자랑 종로구편이 1월 22일 오후 1시에 상명대학교 아트센터 계당홀에서 열립니다. 예심은 종로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치러지며 1월 18일까지 참가자 신청을 받습니다. 접수방법은 동 주민센터와 종로구 자치행정과, 종로구 홈페이지(jongno.go.kr)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 아시테지 겨울축제

종로구는 1월 16일까지 대학로에서 어린이 공연예술제인 제7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를 개최합니다.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에는 국내외 10개 극단이 참가해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공연과 관련된 내용은 국제다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02-745-5862)나 종로구 문화공보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3. 제3기 생활 공감 주부모니터단 모집

종로구는 제3기 생활 공감 주부모니터단을 모집합니다. 선정된 주부모니터단은 생활 공감 정책아이디어 발굴과 제안, 국정과 지방행정 모니터링, 국정과의 소통 참여, 나눔 봉사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국민제안 등에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고 국정참여에 관심이 많은 20∼50대 주부여성들의 많은 참여 있으시길 바랍니다.


closing

벌써 열흘 넘게 강추위가 이어지면서 병원마다 감기환자들도 크게 늘었습니다. 한 대학병원의 조사 결과 12월 초순과 중순에 비해 감기환자가 약 50% 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에 유행하는 감기는 하루 이틀 사이에 고열을 동반하면서 굉장히 빠르게 기관지염이나 폐렴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번 주에도 한파는 누그러들지 않을 전망이라고 하니 각별히 건강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 동영상 출처 : 종로구 인터넷방송국 (http://tv.jongno.go.kr)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