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홍보 및 신청접수를 위해 ‘광주시 혁신교육협력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gjcity.go.kr/iedu/)’를 오는 11월 2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광주시 혁신교육협력지원센터 홈페이지는 시가 추진하는 혁신교육프로그램을 일선 학교 교육과정에 제공할 목적으로 운영하며 학교별로 부여된 아이디로 시스템에 로그인해 별도의 공문신청 없이 예약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혁신교육지구 사업 전반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혁신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마을교육 프로그램으로 ▲시청, 시의회, 선거관리위원회 등 공공기관 탐방 ▲경안천 습지생태공원 등 생태탐방 ▲남한산성, 신익희 생가, 최항 선생 묘, 허난설헌 묘 등의 역사탐방 ▲맑은 물 복원센터, 광주수도지사, 배수펌프장, CCTV통합관제센터 등의 공공시설 탐방 ▲학교로 찾아가는 마을 강사 수업 ▲학교 밖 체험형 마을배움터 수업 등이 있다.
 
시는 홈페이지 운영에 앞서 실제 현장에서의 활용성에 대해 혁신교육협력지원센터 운영위원회 위원과 학교 일선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테스트페이지를 운영하는 등 개선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운영을 시작하게 됐다.
 
신동헌 시장은 “홈페이지 운영으로 학교 선생님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광주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학교와 마을을 넘나들며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