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편익 및 상가 활성화를 위해 주차장 공간확보 필요 ”

▲ 김명원 의원, 범안동 행정복지센터 앞 주차장 증설관련 정담회 실시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명원위원장(더민주, 부천6)은 지난 20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괴안동 상가 활성화 및 주민주차 공간 확보를 위한 증설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는 부천시 재산활용과 관계자, 바르게살기운동 부천시협의회 범안·괴안위원회 위원장(김동구) 및 상가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상가지역주민의 주차공간부족 문제에 따른 주차 공간 확보 및 상가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민원제기에 따라 마련되었다.
 
이 지역 괴안상가는 범박동 ·옥길동 지역주민들도 많이 이용하면서 주차수요가 최근 크게 늘어 상가지역주민은 물론 이용주민들이 주차에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이날 참석한 상가지역주민은 “괴안상가 활성화와 인근주민들의 주차수요를 해소를 위해 주차장 증설이 시급하다” 고 호소하면서 증설대책을 요구하며 참석자 모두 한소리를 냈다.
 
이에 김명원 의원은 괴안상가 주차장 부족을 실감하고 있다면서, 범안동 행정복지센터 앞에 지평식 주차장을 4층으로 증설하는 방안과 범안동행정복지센터와 현 주차장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지하 공영주차장을 확보하는 방안 등을 제시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현장과 소통하면서 주민편익과 괴안상가 활성화를 위해 주차장 공간 확보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