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직 청년에게 정장대여, 사진촬영비, 헤어메이크업비, 교재비 지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준비 비용 부담을 낮추고 취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청년 면접합격 응원세트’ 사업을 실시한다.
 
‘청년 면접합격 응원세트’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또는 사진촬영 헤어메이크업 △수험서·자격증 교재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자는 오산시에 주소를 두고 고용노동부 워크넷에 구직등록이 되어있는 19세~39세(고교졸업예정자 포함) 청년으로, 구직활동지원금 수혜자 및 실업급여 수급자는 제외된다.
 
면접정장은 1인당 연간 3회, 협약업체를 이용해 자켓, 바지(스커트), 셔츠(블라우스), 구두, 넥타이, 벨트 등의 대여품목을 3박4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이력서 및 각종 자격증 응시에 필요한 사진촬영 비용, 면접 및 사진촬영을 위한 헤어메이크업 비용, 수험서 및 자격증 교재비용 지원은 본인이 지출한 비용을 1인당 연간 1회 각 항목별 최대 3만원을 지역화폐로 환급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은 9월 21일부터 올해 말까지 시범 운영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경기도 일자리재단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 (https://apply.jobaba.net)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아동청소년과(031-8036-7894~5)로 문의하면 된다.
 
오산시 관계자는 “오산시 청년들이 오산시에 터전을 마련하고, 오산시와 함께 꿈꾸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확충하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