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하지만 ‘확’실한 건전음주 ‘행’동수칙 전파

 
부천시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10월 5일부터 30일까지 ‘소확행 온라인 캠페인’을 개최한다.
 
‘소확행’이란 시민들과 함께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건전음주 행동수칙을 말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시민들이 우울, 불안 등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겪으며 음주 빈도와 음주량이 증가하는 상황에 대응하여 절주 및 단주 수칙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소확행 수칙’ 게시물에 나만의 방법 혹은 주변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절주 및 단주 방법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베이커리 1만원 교환권이 증정될 예정이다. 당첨자 명단은 11월 12일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인스타그램 스토리 및 홈페이지(www.bucheonlov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김신겸센터장은 “시민들이 함께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건전음주 실천수칙을 나눠 올바른 음주 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소확행 온라인 캠페인 및 전반적인 정신건강 사업에 대한 문의사항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2-625-4024)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