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림스타트 아동의 새로운 출발! 입학을 축하합니다 -

예산군드림스타트는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드림스타트 대상아동들을 위해 ‘새로운 출발’ 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새로운 출발’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입학생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7명에게 학교생활에 필요한 학용품이나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예산사랑상품권을 1인당 10만원씩 지원해 아동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진행된다.
 
드림스타트는 올해 ‘새로운 출발’ 외에도 신체발달지원, 인지발달지원, 정서발달 지원, 가족지원 등 4가지 영역에서 대상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주요 사업으로 드림스타트 대상아동들에게 균형잡힌 영양을 섭취하고 위급상황에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밑반찬 지원’, ‘응급처치교육’, 기초학습능력 향상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학습지 예체능학원비 지원’, 아동의 심리적 안정과 가족이나 친구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아동심리치료’, ‘현장체험 프로그램’ 등 20개가 넘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구본학 주민복지과장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겠다”며 “아울러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