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 민원 처리 기간이 7일에서 1.7일로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장기간 처리를 요하는 민원에 대한 집중관리를 통해, 민선4기 초반인 ‘06년 34.5%였던 민원처리 스피드 지수를 올해 4월 83.2%까지 끌어 올렸다고 17일(화) 밝혔다.
 
이는 작년 스피드 지수인 78.2%보다 약 5% 정도 더 높아진 결과이며, 스피드 지수 83.2% 라는 수치는 10일 동안 처리해야 할 민원을 83.2%만큼 단축해 약 1.7일 만에 처리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시는 설명했다.
 
서울시의 민원행정서비스는 2010년 서울시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시민 만족도 조사에서 역대 최고 점수인 80.3점을 기록했으며, 그 중에서도 민원처리의 신속성 분야가 84.7점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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