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공유를 통해 행복한 마무리와 지속적인 참여의 결속을 다져-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1일 국제대 평생교육원에서 ‘평택시 5060 신중년 인생재설계 프로그램’ 수료식을 통해 그동안 수업의 성과를 전시·발표하고 수료증 및 상장을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평택시 평생학습센터가 주최하고 국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주관한 이 사업은 5060 신중년 세대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준비를 위한 힐링, 소양, 생활분야(의·식·주·문화)의 다양한 과정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관심사와 특기를 계발하여 인생 재설계의 기초를 마련할 할 수 있는 예비실생활 홀로서기 프로그램으로 평택시민 남성 50명이 신청하여 총 19차시로 운영됐다.
 
학습자가 직접 제작한 수업영상을 시청한 참여자 가족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한층 더 밝아지고 행복해 하는 남편 덕에 집안 전체의 분위기가 달라졌다”고 소감을 이야기 하면서, “앞으로도 남성뿐만 아니라 평택의 모든 가정의 화목을 위해 이러한 좋은 과정들이 많이 개설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방 국제대학교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택시 우수 사업을 국제대학교와 협력하여 성공적으로 운영된 것에 대해 모든 관계자에게 감사드리며, 향후에도 시와의 협력을 통해 평택시민에게 지역의 대학으로써 우수한 인프라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이광형 평택시 사회복지국장은 “5060 세대에게 꼭 필요한 평생학습에 대한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 프로그램을 계기로 지속적인 사회참여와 함께 행복한 제2의 인생도약을 응원한다”고 전하며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평택시는 2020년에도 지속적인 사업운영을 통해 5060세대의 제2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