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환경과학원 주관 숙련도시험결과, 실내공기질·환경유해인자분야 10개 전 항목 ‘만족’ 평가

 
대구시보건환경연구원은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이 주관한 측정분석능력 평가인 ‘2019년도 숙련도시험’을 통해 분석능력의 우수성을 인증 받았다.
 
실내공기질분야 7개, 환경유해인자분야 3개를 평가해 10개 전 항목에서모두 최고 수준인 ‘만족’ 평가를 받았다.
 
‘숙련도시험’은 측정분석기관의 시험검사능력 향상과 측정분석결과의 정확성 확보를 위해 전국 시·도보건환경연구원, 국·공립연구기관, 측정대행업체 등을 대상으로 매년 한차례 시행된다.
 
평가방법은 일정농도의 오염물질을 포함한 미지시료를 배부한 후, 각 측정분석기관의 분석결과 측정값을 전체 대상기관의 측정값과 기준값의 차를 사용해 분야별 항목평가를 하고 이를 종합해 기관을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실내공기질·환경유해인자 분야 모두 기관평가는 ‘적합’, 항목평가는 최고수준인 전 항목 ‘만족’을 받아 보건환경연구원이 정확성 및 신뢰도가 매우 높은 측정분석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입증됐다.
 
도주양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앞으로도 우수한 측정분석능력을 바탕으로 시민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신속·정확한 검사서비스를 제공해 깨끗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