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에서는 건강가정지원센터 주관으로 2019 행복한 가정 프로그램으로 중년기 부부교육 ‘행복한 부부, 아름다운 동행’을 지난 8월 31일 . 9월 7일, 이틀에 걸쳐 실시하였다.
 
1회기는 ‘부부행복퍼즐’을 주제로 부부 기질분석을 통해 서로의 다른 점을 알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회기는 ‘분노와 용서’를 주제로 사랑의 언어 부부대화법을 실습하고 지난 생애주기에 대해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3회기는 ‘건강한 가족 리모델링’을 주제로 건강한 가족의 정의와 기능을 다시금 정립하였으며, 마지막 시간에는 ‘리마인드 웨딩’을 실시하여 혼인서약을 갱신함으로써 지나온 길과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해 부부가 함께 공유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중년기 부부는 “앞으로도 꾸준히 가족과 부부관계에 대한 교육을 듣고 싶다”, “이번 기회를 통해 건강한 가족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고 부부 사이가 더욱 돈독해지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교육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번 중년기 부부교육에 앞서 예비신혼기 부부교육 . 영유아기 가족문화체험 . 맞벌이가족 데이캠프가, 올 한해 경기도 프로젝트 사업인 행복한 가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센터는 앞으로도 고양시 생애주기별 가족의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건강한 가족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중년기 부부교육 외에도 가족문제예방을 위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 가족상담(부부, 가족, 아동) . 가족문화 체험활동 . 공동육아나눔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로 하면 된다(☏031-969-4041).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