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는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관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 가구 및 개인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란 지역 건강통계를 생산하여 지역별로 꼭 필요한 근거중심의 보건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지역주민의 혈압과 키·몸무게를 측정하고 건강행태(흡연, 음주 등) 및 이환, 의료이용 등을 조사하는 건강조사로,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에서 수행하는 국가승인통계 조사이다.
 
조사대상은 질병관리본부에서 선정한 표본가구 가구원중 만 19세 이상 성인 910명이며, 건강조사는 별도의 교육을 받은 조사원이 표본가구를 직접 방문해 혈압과 키·몸무게를 측정하고, 1:1 면접조사를 실시한다. 조사에 참여한 대상자에게는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전달된다.
 
이종원 보건소장은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별 건강통계를 생산하여 지역에 필요한 근거 중심의 보건사업을 수립하는데 적극 활용되고 있다”며, “지역에 꼭 필요한 건강정책을 수립하여 건강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시보건소 건강관리팀(031-870-60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