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담회 및 이웃 돌봄 현장교육 실시
- 현장 교육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 노력


고양시 덕양구는 지난 18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덕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이웃 돌봄 복지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각 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특화사업 및 활동내용을 공유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교육을 덕양구청 희망복지팀 통합 사례관리사가 진행했으며, 교육내용으로는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조치요령▲지원내용 및 진행과정 ▲법률홈닥터 사업 안내 ▲통합사례관리를 통한 지원 방법 등에 대한설명으로 진행했다.

 

덕양구는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원을 위해 현재까지 5번의 복지현장 교육을실시했으며, 19개동 지역보장협의체에서 동별로 11~20여 명의 위원이 소외된이웃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박동길 덕양구청장은 “독거노인, 1인가구 고독사 등 갈수록 도움 받지 못하는 복지소외계층이 늘고 있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복지사각 지대 해소를 위해 최일선에서 일하고 계신 위원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email protected]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9:07:19 [15:23]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인기기사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