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금선)는 오는 24일부터 7월 5일까지 육아대디사진 콘테스트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양성평등기념주간(7. 1.∼7. 7.)을 맞아 추진하는 이번 콘테스트는 ‘예산군 모든 육아아빠를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아빠의 육아돌봄과 가정 내 성평등을 확산해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참여 자격은 예산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만 6세이하 자녀를 둔 아빠이며, 공모내용은 아빠의 가사?육아 참여에 관련한 것으로 자녀와 놀아주거나 요리?청소하는 모습 등 육아대디의 행복과 활력이 넘치는 모습, 특별하고 감동적인 일?가정 양립이 담긴 순간을 담은 사진이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육아대디는 사진제목과 작품설명을 곁들여 사진 원본파일을 예산군청 주민복지과 여성가족팀 이메일(juhee776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예산군여성단체협의회는 접수된 사진을 1차 심사하고 오는 7월 9일 양성평등 기념대회에 참가한 군민을 대상으로 선호도를 조사해 최다 득표수 3점을 선정, 최종결과를 예산군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예산군여성단체협의회 박금선 회장은 “많은 군민들이 자랑하고 싶은 ‘우리아빠’의 모습을 이번 기회를 통해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며 “도와주는 아빠에서 함께하는 아빠로, 혼자하면 힘든 육아가 함께하면 든든 육아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