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박람회에 놀러오면,! 꽃 구경도 하고, 엠버버스 건강정보도 받고~ ‘1석 2조’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오는 29일부터 5월 10일까지 ‘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 동안 관람객 등을 대상으로 일산 호수공원 꽃박람회 매표소 인근에서 고양시 건강지킴이 ‘엠버버스’를 운영한다.
 
엠버버스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이미지인 로보카폴리의 ‘엠버’ 캐릭터 이용해 만든 차량으로 그간 아이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손 씻기 등 건강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엠버버스가 아이들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인기가 있는 만큼 시 대표 행사인 꽃박람회에 참여해 교육·홍보효과를 극대화시키고, 보건소 다양한 사업을 일원화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꽃박람회 기간 엠버버스를 총 11회 운영할 계획으로 ▲구강검진·구강보건교육 ▲금연·영양·비만 등 건강증진 ▲치매인식개선 ▲감염병 예방 ▲모유수유 등 캠페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으로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에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엠버버스’와 더불어 건강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엠버버스’는 3월부터 4월까지 관내 어린이집으로 찾아가는 방문 구강검진 및 불소도포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일산동구보건소(☎031-8075-4122)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