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억을 되새기는 전래놀이로 어린이 건강과 어른 향수 모두 살리다



고양시 덕양구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6일, 주민자치위원회 위원·학생·학부모·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화정1동 와글와글한마당의 새 출발을 다짐하는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대부분의 시간을 소통 없이 혼자 보내고 있는 현대인에게 ‘아이는 아이답게 성장하고 어른은 추억을 되새기자’는 취지의, 주민자치위원회 프로그램 ‘와글와글놀이한마당’ 운영계획을 공유했다. 실내놀이와 바깥놀이 참석 안내를 통해 앞으로의 프로그램이 좀 더 알차게 운영되도록 머리를 맞댔다.
 
발대식 후, 전래놀이를 위한 바닥그림판을 친환경페인트로 직접 칠하는 것으로 2019년 1회 와글와글놀이한마당 활동이 첫발을 내딛었다.
 
윤화순 주민자치위원장은 “화정1동 와글와글놀이한마당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이웃 간 벽을 허물고 시민들에게 행복을 선물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와글와글놀이한마당’의 행사기간은 3월 16일부터 11월까지(매월 셋째 주 토요일 10시~12시)로,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 앞 어린이공원에서 전래놀이인 무궁화 꽃이피었습니다, 술래잡기, 8자놀이, 비석치기, 고무줄놀이 등 다양한 전래놀이를 진행한다. 행정복지센터 북카페 1·2층에서도 책놀이, 까롬놀이, 게임놀이 등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