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혁신교육지구 시즌2 사업 … 학생들이 만드는 학교

▲ 안산시 2019년 꿈의 학교 공모(2018년 안산혁신교육지구 시즌2 성장발표회에서 청소년들이 공연하고 있다)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안산혁신교육지구 시즌2 사업으로 ‘2019년 꿈의 학교’ 참여자(개인, 단체)를 공개모집한다.
 
‘꿈의 학교’란 학생들이 스스로 꿈의 학교를 만들어 참여.기획.운영하는 학교 밖 프로그램으로 삶의 역량을 키우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가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꿈의 학교’에는 학생이 스스로 꿈의 학교를 만들어 운영하는 ‘만들어가는 꿈의 학교’, 마을교육공동체가 운영하는 ‘찾아가는 꿈의 학교’, 이해를 넓히고 이를 준비하는 예비 단계인 ‘마중물 꿈의 학교’가 있다.
 
참여자 모집은 오는 25일 오후 5시까지이며, 신청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공모에 대한 세부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안산혁신교육지구 시즌2 사업은 안산시와 경기도교육청, 안산교육지원청이 함께 지역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2016년부터 2020년까지 꿈의 학교를 포함 다양한 혁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찾아가는 꿈의 학교 44개, 만들어가는 꿈의 학교 11개를 선정해 안산교육지원청과 함께 9억5600만원 사업비를 지원했으며 올해에도 동일하게 지원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꿈의 학교 사업을 통해 마을교육이 더욱 성장하고 더불어 학생들의 학습 선택권이 마을까지 확장되었다”며 “앞으로도 꿈의 학교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