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일산2동, ‘제7회 일산2동 와야촌 문화축제·나눔장터’ 성료


고양시 일산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0일(토) 일산전통시장 옆 도로에서 지역주민 8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7회 와야촌 문화축제·나눔장터’를 개최, 지역 주민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제7회 와야촌 문화축제’는 일산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고 각 직능단체가 후원해 주민들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지역 축제가 됐다. ▲나이아가라 노래교실, ▲난타, ▲장구 경기민요 등 일산2동 문화강좌 공연, ▲한글서예, ▲연필인물화 등의 전시로 지역주민들의 참여가 돋보였다.
 
또한 ▲일산초교 리코더 동아리, ▲일산초 학부모 우쿨렐레 동아리,▲ 태권도 시범단, ▲마술 등 다양한 세대를 어우르는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주민들의 연령층이 다소 높은 점을 고려해 트로트 가수 초청 공연이나 흥겨운 각설이 공연도 이뤄져 주민들의 큰 호응을 샀다.
 
이외에도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이나, 수공예품, 재활용품 등을 판매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진행된 나눔장터가 진행됐다. ▲심폐소생술체험, ▲장애인식개선 퀴즈,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의 전시·체험부스도 활발히 운영됐다.
 
조태순 일산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일산전통시장 상인 등 많은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여 서로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었으며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마을 주민 모두가 함께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