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의 감염관리 능력 향상 위해 마련

▲ 안산시, ‘의료기관 감염관리 역량강화 교육’실시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18일 안산시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종사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관련감염병 관리를 위한 「의료기관 감염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의료기관 감염관리 교육」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임상에서 효율적인 감염관리를 적용할 수 있도록 의료기관에 필수적이고 실무적인 감염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의료기관의 감염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의료관련 감염병(항생제 내성균등) 예방 및 관리방법 ▲접촉을 통한 감염성 질환의 종류 및 감염관리 방법 ▲ 감염관리의 기본원칙인 의료관련 감염 표준예방법 등 의료기관의 감염관리 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의료관련감염병은 한 의료기관의 노력으로만 해결이 불가능하고, 의료기관들이 연계한 감염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지속적인 실무자 교육과 의료기관간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의료관련감염병(항생제 내성균등)은 고령자 및 면역 저하자에서 심각한 감염을 초래하고,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 될 우려가 있어 개별 병원이 아닌 지역사회 네트워크 전체가 함께 관심을 갖고 감염병 감시와 지속적인 감염관리를 추진해 나가야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록수보건소(☎481-5999) 또는 단원보건소(☎481-347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