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착한성장 프로젝트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수정청소년수련관(관장 변상덕)에서는 지난 7. 25.(수)~8. 2.(금)까지 8박10일 동안 베트남 꽝스언현 소재 꽝로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지구촌 착한 성장프로젝트 사업을 통하여 성남시 지구촌문화의집(20호) 설치 등 해외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밝혔다.
 
수정청소년수련관에서는 베트남 꽝로이초등학고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벽화그리기・교육기자재 지원 ・다목적 청소년활동공간인 성남시 지구촌문화의집(20호)설치 등의 활동 외에도 현지청소년들에게 교육봉사・태권도 체험지원・문화교류의 밤 행사 등 다양한 활동으로 현지 청소년과 주민 300여명의 큰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고 한다.
 
한편, 금번 꽝로이 초등학교 해외봉사에 참여한 이주원청소년은 “베트남 청소년들에게 대한민국과 성남시를 알리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왔다는 생가가에 긍지를 느낀다.”면서 기회가 되면 또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성남시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해외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완수 한 것을 높이 평가하며 이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해 본다.
 
수정청소년수련관 지구촌 착한 성장 프로젝트 청소년 해외자원봉사단 관련사항은 수정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담당자(☎031-729-9232)에게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