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아 다 모여라~ 청소년 자원봉사 썸머스쿨

부산시자원봉사센터는 7월 23일 오후 2시 부산일보사 10층 대강당에서 청소년자원봉사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의미 있고 보람된 여름방학을 만들기 위한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에 앞서,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자발적인참여의지 배양을 위해 마련되어, ‘다른 삶도 가능하다’라는 주제로 박근우 닥터노아 치과원장의 특강과 청소년 자원봉사 썸머스쿨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로진행된다.
 
부산시와 16개 구·군자원봉사센터는 매년 여름방학동안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여 ‘청소년 자원봉사 썸머스쿨‘ 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이 직접 만든 물품을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핸즈온(Hands-On) 자원봉사, 재난대응 심폐소생술 교육, 전공학과를 체험해볼 수 있는 대학 진로체험 활동, 고독사 예방을 위한 고령자 유사체험 및 교통안전 캠페인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 신청 및 자세한 활동 안내는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석근 부산시자원봉사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청소년들이 나눔과 배려를 생활속에서 실천하고, 청소년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청소년 자원봉사 토론회,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인 부산,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전, 우수 청소년 자원봉사자 시상 등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중요성을 느끼도록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