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환경철학 반영 ‘일회용품 종이컵 아웃’
폐기물발생 줄이고 친환경 ‘일석이조’ 자원절약실천운동 즉시 돌입

▲ 다회용 컵을 사용하며 담소를 나누고 있는 구리시청 공무원들


구리시는 안승남 구리시장의 환경 철학을 반영하여 친환경적인 소비문화 정착으로 폐기물 발생을 줄이고 불필요한 자원을 절약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종이컵 등‘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실천 운동에 나섰다.

 

지난 2일 취임 이후 열린 간부회의에서 안승남 시장의 특별당부로 10일부터 본격 실시되는‘일회용품 줄이기’실천운동은 먼저 전 직원들이 솔선수범으로 사무실에서 다회용 컵 사용을 생활화하고, 각종 회의 시에도 가급적 다회용품 사용 및 대용량 음료수를 권장키로 했다.

 

또한 청사 내에서 민원인 접대 시에도 종이컵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고, 무분별한 복사지 낭비도 최소화하는 등 전 직원부터 친환경 생활습관 유도로‘그린시티’기여 및 불필요한 예산까지 절감하는 일석이조 효과를 극대화해 나갈 방침이다.

 

시는 종이컵을 한 개 사용하지 않으면 배출되는 온실가스를 약 11g 저감하는 효과가 있어 가장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저탄소 녹색운동이라는 관점에서 시민들에게도 일회용 컵 대신 일반 컵·물병을 권장하고, 비닐봉지 대신 장바구니를 이용하는 등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운동을 적극 펼쳐 나갈 계획이다.

 

안승남 시장은“간편하게 쓰고 버리는 일회용품은 소중한 자연을 훼손시키는 주요 원인이라며, 공직자들이 작은 것부터 시작하면 크게는 시민 모두가 건강한 친환경 녹색도시에 한발 다가서는 것으로 지역의 공공기관은 물론 시민여러분도 친환경 소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7:11 [16:37]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톱스타 유백이’ 백일섭-김대주 작가, 오늘(16일) 1회 특별 출연! 김지석 삼시세끼 섭외 결사단!
‘강남 스캔들’ 임윤호, 아침 극장 사로잡을 매력 충전 완료
‘파자마 프렌즈’ 장윤주X송지효X슬기X써니, 수능 끝난 고3처럼 교복입고 놀이공원 소풍!
'나인룸' 김희선, 걸크러시란 이런 것! 당당+대범+패기 넘치는 대사 BEST 5!
정신과전문의 겸 방송인 양재웅, 미스틱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
'뷰티 인사이드' 서현진X이민기X이다희X안재현, 케미도 웃음도 빵빵 터지는 현장 메이킹 공개
'배틀트립' 셰프 이원일, "한국 가서 팔고 싶어~" 별점 만점 음식 전격 공개!
‘전지적 참견 시점’ 이번엔 송팀장의 스페셜 에스코트! 이영자 위해 준비한 비장의 힐링스팟!
‘톱스타 유백이’ 김지석-전소민-이상엽, “겁나 재밌응께~ 본방사수 꼭” 센스만점 첫방독려!
'신의 퀴즈:리부트' 김재원, 화려한 문신-살기 가득 표정! 파격 변신에 ‘시선 집중’
'열두밤' 신현수, ‘멍뭉미’ 넘치는 비하인드 컷 공개!
'프리스트' 연우진-정유미-박용우, 강렬한 4분의 마법!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
인기기사

전지현,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여신 미모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