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보건소 다산건강생활지원센터 「어린이 건강·안전교육관」운영

▲ 다산건강생활지원센터 어린이 건강.안전교육관 운영

 

남양주보건소 다산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 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미취학아동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안전교육관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운영되는 어린이 건강·안전교육관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금연, 절주, 바르게 앉기, 기침예절, 심폐소생술, 건강한 밥상꾸미기와 요리 등 테마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시는 이러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건강과 안전에 관한 올바른 지식과 위험상황에 대한 대처방법을 배워 가족에게 교육내용을 전달하여 가족 전체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게 되는 효과를 기대한다.

 

어린이 건강교육관을 다녀간 한 기관에서는 “테마별 체험이 가능하고 환경이 쾌적해 아이들이 좋아했다.”며 “다산동에 이런 공간이 생겨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다산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올 한해동안‘생존근육을 올리는 순환운동’과 ‘고혈압·당뇨병 예방교육 및 운동’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우리동네 작은보건소’역할을 할 예정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6:14 [12:19]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백일의 낭군님’ 도경수, 조선시대 큰손으로 변신! 남지현이 분노한 이유는?
양세종, 키스 정복자 등극! 육교 위 정열 키스부터 간접키스까지! 로맨스 폭발!
배우 김성은, 오랜만에 예능 나들이! '안녕하세요'에서 맹활약
‘볼빨간당신’ 문가비 “얼굴 근육을..” 반전 포즈 꿀팁
김지호 결혼, 예비신부와 강아지 모임에서 만나 첫눈에 반해
'러블리 호러블리' 박시후 멱살 잡은 송지효, 엘리베이터 박력 키스
‘서른이지만’, 오늘(18일)종영! 신혜선-양세종-안효섭, ‘뭉클’ 종영 소감!
‘볼빨간당신’ 최대철, 어머니 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작
최진혁-송하윤, 역대급 커플의 탄생... 방송 4회 만에 220만 뷰 돌파
‘라디오스타’ 남주혁, 조인성-임주환과 특별한 제주도 여행! 김기방이 조언한 사연은?
'손 the guest' 정은채, 뜨거운 심장을 지닌 열혈 형사! 엑소시즘과 샤머니즘 사이 확실한 존재감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 한밤중 홀로 애틋 눈물 ‘그렁그렁’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