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아이들이 만드는 아동안전지도 제작
“범죄로부터 안전한 환경, 우리 스스로가 만들어요”

▲ 고양시, 아이들이 만드는 아동안전지도 제작

 

고양시는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18년 아동안전지도 제작 참여 학교를 모집, 총 12개 학교를 선정했다.

 

‘아동안전지도 제작’ 사업은 아동들이 직접 학교 주변의 위험·안전환경 요인을 표시한 지도를 제작해봄으로써 위험공간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범죄 대처능력을 향상시켜 위험환경을 개선하고자 지난 2012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관내 83개 초등학교 중 61개 학교가 참여했다. 기존 제작된 아동안전지도를 바탕으로 보완·개선이 필요한 경우 2~3회 재신청한 학교도 22개교다. 올해에는 아동안전지도를 제작하지 않은 11개 학교에서 참여한다.

 

지도제작 과정은 ▲학교주변 사전조사, ▲지도 제작 교육, ▲현장조사, ▲지도제작, ▲발표 및 사후 설문조사 순으로 진행된다. 안전지도 제작과정에서 찾아낸 유해환경 및 범죄 예방 개선사항에 대하여는 고양시 해당부서와 협조하여 조치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학교주변 통학로를 학생들과 함께 직접 조사함으로써 안전한 공간과 위험한 공간을 인지하고 범죄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안전사고 예방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 경찰, 아동여성지역연대 등 어른들이 관심을 갖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5:16 [14:17]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라디오스타’ 마이크로닷, 질랜드서 알바로 회 떴다 고백
슈츠, 채정안 X 장동건 홍다함 X 최강석, 그들의 화해법
‘선을 넘는 녀석들’ 김구라, 입 쭉 내민 ‘도널드 덕’ 변신!
“우리 같이 꽃길만 걷자” 박보검의 응원에 답한 방탄소년단 우정 돋보여
‘나 혼자 산다’ 한혜진, 천연비누 만들기 첫 도전에 ‘신기술’ 개발!
쁘렝땅(PRENDANG), '분위기 여신' 정혜영, 꽃과 함께 우아한 화보 공개!
마동석, 최귀화 등 소속 데이드림 엔터테인먼트, TCO ent로 새출발
'라디오스타' 김성령부터 마닷까지,.. 미식가들의 끝없는 음식 예찬!
배우 조수하, 영화 여주 캐스팅!
‘무법변호사’ 이준기, 리허설도 실전같이! ‘시청자 찬사’ 이끌어내는 원동력!
‘슈츠(Suits)’ 재심사건 뒤집히나, 장동건x박형식 위기에 대처하는 자세
‘기름진 멜로’ 정려원, 이준호 장혁 가슴에 불붙인 매력녀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