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未성년! 美성년이 되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일생에 한번뿐인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성남시 성년 대상 청소년들과 함께 5월 19일(토) 14시 중원청소년수련관 야외광장에서 기념식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전통성년례의식을 재현, 개최한다.
 
이날, 성년의 날 기념행사는 청소년들과 지역주민 모두의 축제의 장을 위해 함께 즐길 수 있는 ‘GO!궁으로의 마실’이라는 테마로 전통성년례, 고궁 나들이, 궁궐 속 한복, 전통간식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 및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전통성년례 성년 대상 참가자 모집은 5월 11일(금)까지 신청자 접수를 받으며, 남자 참가자 20명, 여자 참가자 20명이다. 신청서는 중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작성 후 방문 또는 e-mail로 접수하면 된다.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성년 대상 청소년들의 성년 됨을 축하 · 격려하고 성년으로서의 자부심과 사회적 책임감을 자각할 수 있는 계기와 가족과 함께 참가하여 성년 됨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번 전통성년례 행사에 청소년 및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원청소년수련관 문화사업팀 담당자 (031-729-9353)에게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https://www.snyouth.or.kr/jwyouth/index.do ) 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