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생연2동, 새로운 가족이 탄생합니다

▲ 새로운 가족이 탄생합니다

 

생연2동(동장 박정석)은 13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생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년연합 학생봉사단 30여명과 관내 독거어르신을 결연하는 사업으로 “청년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을 추진하는 결연식을 가졌다.

 

이날 결연식은 독거어르신의 고독사 및 우울증 예방을 위하여 맞춤형 복지팀에서 지난 겨울부터 기획하여 추진하였으며, 대상자 가구를 가가호호 방문함은 물론 결연후원기관 발굴을 위해 애를 쓴 결과이다.

 

또한, 청년연합은 사업의 취지와 목적에 적극 호응하여 30여명의 학생들이 총 10개 조로 나뉘어 활동할 계획이다.

 

특히, 청년연합 학생봉사단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매월 2회 이상 독거어르신을 방문하여 인지치료 프로그램, 말벗, 청소, 외출 동행, 후원물품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박정석 생연2동장은 “혼자서 외로이 살아가는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하는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생연2동 맞춤형 복지팀에서도 꾸준한 결연사업을 통해 관내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게 보살펴 드리겠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4:16 [12:20]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 만능케미 펼쳐내며 인기 견인!
함소원 출산,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해
‘청춘식당’ 도원경이 직접 뽑은 명곡 베스트3은? “사람 많이 안 만나던 시절…작사”
배우 성준, 갑작스럽게 알려진 입대 소식
배우 한서진, 웹드라마 ‘오피스워치’ 시즌3 출연 확정
‘볼빨간 당신’ 문가비 母女, 아찔 섹시 댄스스포츠 도전
‘나쁜형사’ 신하균-이설, 취조실에서 지금껏 본 적 없는 스페셜 케미 발산!
‘볼빨간 당신’ 김민준 부모님, 멋진 스타일로 길거리 캐스팅?
‘2018 KBS 연예대상’, 티저 예고 공개! ‘배꼽 강탈’ 고퀄리티 CF 패러디!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윤균상X김유정, 우산 속 ‘심쿵’ 허그 포착
'라디오스타' 김경식, 출발 비디오여행 출연료 10년 동결 의리 고백!
‘붉은 달 푸른 해’ 연기 구멍 따위 없다, 신스틸러 3인방 집중조명
인기기사

미모 포텐 터진 ‘이다희’, 여신 자태 공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