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생연2동, 새로운 가족이 탄생합니다

▲ 새로운 가족이 탄생합니다

 

생연2동(동장 박정석)은 13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생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년연합 학생봉사단 30여명과 관내 독거어르신을 결연하는 사업으로 “청년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을 추진하는 결연식을 가졌다.

 

이날 결연식은 독거어르신의 고독사 및 우울증 예방을 위하여 맞춤형 복지팀에서 지난 겨울부터 기획하여 추진하였으며, 대상자 가구를 가가호호 방문함은 물론 결연후원기관 발굴을 위해 애를 쓴 결과이다.

 

또한, 청년연합은 사업의 취지와 목적에 적극 호응하여 30여명의 학생들이 총 10개 조로 나뉘어 활동할 계획이다.

 

특히, 청년연합 학생봉사단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매월 2회 이상 독거어르신을 방문하여 인지치료 프로그램, 말벗, 청소, 외출 동행, 후원물품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박정석 생연2동장은 “혼자서 외로이 살아가는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하는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생연2동 맞춤형 복지팀에서도 꾸준한 결연사업을 통해 관내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게 보살펴 드리겠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4:16 [12:20]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배우 손병호, ‘동상이몽2’ 합류! 리얼한 일상생활 공개예정
박효신 근황, 눈에 띄게 야윈 얼굴
야노시호 근황, 아름다운 하와이 속 빼어난 미모 눈길
허경환, ‘뜻밖의 Q’ 녹화 포기 사상 초유의 사태 발발!
'전지적 참견 시점' 신현준, 청국장 없이는 못 살아!
'배틀트립' 박은혜-안미나, "이게 무슨 소리야?" 고성난무 나이트 사파리 투어!
'라이프 온 마스' 정경호X박성웅, 척하면 척 콤비 플레이 현장!
'아는 와이프' 호기심 자극하는 단체+캐릭터 포스터 3종 공개!
'라이프' 아픈 마음까지 어루만지는 ‘미소 천사’ 원진아 스틸컷 첫 공개!
‘당신의 하우스헬퍼’ 하석진이 살림과 함께 선사한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김충재, 무더위에도 열일하는 우월한 비주얼
'미스 함무라비' 종영까지 단 1회! 아쉬움 달랠 비하인드 大방출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