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성이 들려주는 ‘오천년 고양 이야기 여행’ 영상 공개

▲ ‘오천년 고양 이야기’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에서 만나다
 
고양시는 큰별쌤 최태성 강사가 들려주는 ‘오천년 고양 이야기 여행’영상을 지난 16일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한국사 전문가 최태성 강사가 고양의 선사 시대부터 조선 시대까지의 역사와 문화를 다양한 주제로 전달한다. 많은 사람들이 고양시 역사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게 제작됐으며 영상은 2분 내외 분량으로 총 11편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고양 가와지 볍씨, 벽제관, 북한산성, 행주산성 등에 대한 스토리는 풍부한 사진과 영상, 삽화 등을 통해 입체적으로 구현돼 있다. 일부러 문화재 이름 등을 외우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고양시의 문화유산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지난해 4월 사이버역사박물관을 오픈한데 이어 지역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유산을 쉽게 알 수 있는 영상콘텐츠 개발해 게시할 예정이다.
 
‘오천년 고양 이야기 여행’ 영상은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 http://goyang.go.kr/ghistory ), 고양시청 페이스북( http://facebook.com/goyangcity ), 사이버역사박물관 유튜브( https://youtu.be/FAhP_MZpSGk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