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생활개선고양시연합회 워크숍 및 정기총회 추진

▲ 고양시 생활개선회, “지역농업인 단체 우수모델 될 것”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1일 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생활개선회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생활개선회 워크숍 및 정기총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농업·농촌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농촌여성리더의 역량을 강화하고 농업·농촌의 활력증진 및 생활개선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생활개선회원들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한마음 워크숍과 함께 지난 해 생활개선회가 추진한 여러 사업들에 대해 보고함은 물론, 올해 추진할 사업에 대해 설명을 듣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생활개선 회원들이 참여하는 농산물직거래 장터 및 과제교육도 진행됐다. 직접 다육아트 공예를 실습해 봄으로써 참여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생활개선 고양시연합회 김미숙 회장은 “도농복합시 고양시에서 지역농업 발전을 이끄는 농업인 단체의 우수모델을 우리 생활개선회가 맡겠다”는 의욕을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정종현 소장은 “고양시 생활개선회는 여성만이 지닌 섬세한 감성으로 고양시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며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 지역사회 봉사활동, 도농교류 활동 등 그동안 보여준 모범적인 활동사례를 더욱 발전시켜 고양시 농촌발전과 농촌여성의 지위 향상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 생활개선회는 농가생활의 질 향상을 위해 농촌생활개선 사업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농업농촌 가치 확산을 위한 도농교류사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과 각종 행사를 활발히 추진하는 단체다.
 
이와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가공기술팀(☎ 031-8075-43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