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 심석고,평내고 과학중점교 육성지원을 위한 운영 협약 체결(심석고)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21일 심석고등학교(학교장 이길순)?평내고등학교(학교장 이준영)를 과학중점교로 선정하고 관내 수학?과학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과학중점교 지원에 관한 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준원 남양주시 평생교육원장, 심석고등학교 이길순 교장, 평내고등학교 이준영 교장을 비롯하여 담당 과학교사, 학부모등 사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시는 2017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맞춤식 행정인 남양주 4.0을 선포 하면서 중요한 실천 과제 중 하나로 우수 과학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과학중점교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그 일환으로 2017년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과학중점교로 지정된 퇴계원고등학교를첫번째 과학중점교로 선정했고, 2018년에는 공모를 통해 심석고등학교?평내고등학교를 과학중점교로 선정해, 수학?과학 중점과정 운영비와 첨단 미래 체험 수업을 위한 환경 구축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강준원 원장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남양주4.0은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일로부터 시작한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관내 우수한 과학 인재양성의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