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어려운 이웃돕기 손길 줄이어
▲ 수택1동 주민센터 저소득층 가정에 라면 30박스를 지원하는 수택동자율방범대


구리시(시장 백경현)에서는 겨울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각계각층에서 보내는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어 혹한의 겨울을 훈훈하게 달구고 있다.

 

먼저 지난 10일(수)에는 구리경찰서 수택자율방범대(대장 정경찬)가 수택1동 주민센터에 독거노인들을 위해 써달라며 라면 30박스를 전달했다.

 

이번 라면 전달은 현업에 종사하는 수택자율방범대 대원들이 낸 회비와 찬조를 받은 기금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수택자율방범대는 현업을 마친 후 15명의 대원이 모여 밤 9시부터 11시까지 수택동 지역 순찰 및 청소년 선도 등을 실천하는 봉사단체이다. 또한 대원들의 재능기부로 저소득층 독거노인가구의 집수리를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의 안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단체이다.

 

지난 15일(월)에는 대한불교 조계종 대덕사(주지 무진 스님)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20킬로 9포, 10킬로 2포를 인창동 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이번에 마련한 백미는 신도들이 십시일반 시주한 쌀을 모아 준비한 것이다. 대덕사 주지 무진 스님은 “추운 계절에 인창동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신도들의 마음을 모아 함께 사는 지역 사회를 위한 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17일(수)에는 수택3동 주민자치위원회 사회복지분과(위원장 이영행, 분과장 원영희)에서 교복 지원 후원금 7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였다.

 

이번 교복 지원 후원금은 신학기를 맞아 저소득층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꿈 많은 청소년들이 위축되지 않고 밝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한 사회복지분과 위원들은 “학생들의 힘찬 새 출발을 응원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1:18 [10:09]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마더’ 이혜영, 형사 조한철 기습방문! 이혜영 집에 형사까지 들이닥쳤다! 긴장감UP
'같이 살래요' 연상연하 로맨스 만들어갈 박선영, “연하남 만나 여자가 되는 게 포인트.”
'미스티' 연일 화제! 앵커 김남주의 스타일링 포인트는?
‘발칙한 동거’ 한혜연-피오-진영, 새 동거인으로 등장! 큰 누나와 아이들!
‘슈퍼TV’ 슈주, 영화 속 주인공 됐다! ‘멜로 눈빛’ 장착!
‘마더’ 이혜영, 이보영에게 파양 결정! ‘충격’
'배틀트립' 걸스데이 유라-민아, ‘2人 2色 픽업’ LA 여행! 역대급 스케일
'손 꼭 잡고' 한혜진, 또르르 북받치는 눈물 포착! 첫 촬영부터 왈칵
‘나 혼자 산다’, 이번 주 23일 방송 결방! 컬링 여자 준결승 진출 확정으로 한 주 휴식!
'위대한 유혹자' 문가영, 현장 스틸 첫 공개! 탈 스무살급 화려美 시선강탈
'해투3' 양요섭, 김수용 옆 한층 빛나는 극강 소두! ‘이쯤 되면 소멸각’
배우 이주연, 뷰티 화보 공개! ‘각도 무시하는 아름다움’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