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1월 22일부터 선착순 2천대 접수, 총 32억 1천만 원 지원

부천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32억 1천만원을 들여 노후경유차 조기폐차를 지원한다. 지난해 예산소진으로 사업이 조기 마감된 점을 감안해 올해는 예산 8억 1천만원을 더 늘렸다.

 

지원 대상은 수도권 대기관리권역에 2년 연속 등록된 차량 중 2005년 이전에 제작된 특정경유자동차다. 선착순 2천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금액은 차종과 연식에 따라 보험개발원이 산정한 차량기준가액의 100%이다. 다만, 지원 상한액은 3.5톤 미만은 최대 165만원, 3.5톤 이상은 배기량에 따라 최대 770만원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차량 소유자는 1월 22일 오전 9시부터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노후차량 조기폐차 보조금 지급대상 확인 신청서와 신분증 및 자동차등록증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이메일( 1577-7121@aea.or.kr ) 또는 등기우편(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대로 90, 여신빌딩 6층 한국자동차환경협회 조기폐차팀)으로 할 수 있다.

 

보조금 지급대상 확인 신청서는 부천시 홈페이지( www.bucheon.go.kr ) 새소식 게시판이나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홈페이지( www.aea.or.kr )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홍석남 부천시 환경사업단장은 “중국발 스모그의 영향으로 연일 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지는 등 미세먼지 상황이 좋지 않은데, 미세먼지를 낮추기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조기폐차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노후경유차를 단계적으로 감축해가겠다”고 말했다.

 

조기폐차 지원 접수 문의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1577-7121)로 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1:18 [10:03]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살림남2’ 올림픽중계로 21일 방송 결방
배우 차엽, '스위치 - 세상을 바꿔라' 캐스팅 확정! 장근석과 환상의 수사 호흡 선보인다
‘마더’ 이혜영, 우아한 블루 드레스 차림! 대배우 아우라에 압도!
케이티 페리 내한공연, 10분만에 매진! 추가 티켓 오픈 확정!
윤계상 약식기소, 불법 튜닝 차량 운전 협의
'미스티' 역대급 사랑♥남주의 탄생! 시청자가 지진희에게 빠진 이유
‘인형의 집’ 한상진-이은형, 베일에 싸인 ‘은회장 家의 시크릿 맨!’ 진짜 정체는?
‘해투3’ 박완규, “김경호 퇴근 실패. 아주 고소했다” 김경호에 굴욕 선사!
'라디오스타' iKON 바비, YG 폭풍 디스? 연애금지는 기본! 계속 늘어가는 엄청난 규율들 고백!
'너의 등짝에 스매싱' 이현진, 시청자 매료시키는 케미 요정
‘라이브’ 노희경 작가, 지구대 경찰 이야기 선택한 이유
‘키스 먼저 할까요’ 첫방부터 터졌다, 단숨에 월화극 1위 등극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