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겨울한파 ‘생활속 에너지절약 계도 캠페인’ 실시
추위로 인한 극심한 전력난 선제적대응 ‘전력부족 시민들 경각심 제고’
▲ 구리시 전통시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에너지 절약 홍보 캠페인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최근 이상기온에 따른 겨울 한파 영향으로 급증하고 있는 난방 용 사용량 등 에너지절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홍보 캠페인을 11일 상가 밀집지역인 구리전통시장에서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소비자교육중앙회, 공무원 등 30여명이 민·관 합동으로 전개한 가운데 연일 계속되는 겨울 추위로 인한 극심한 전력난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전력부족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제고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상점을 일일이 방문하여 실내온도 20℃ 이하 유지, 전기제품 플러그 뽑기, 불필요한 조명 소등, 내복 입기, 상가 개문 영업 안하기 등 친환경 생활 실천을 당부하고, 특히 시민들에게 전력이 많이 사용되는 오전 9시에서 12시 사이 자율적인 절전이 포함된 겨울철 에너지절약 실천 행동요령도 공지했다.

 

또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는 오는 2월까지 동절기 실내 난방온도 18℃ 유지하기, 중식시간 완전 소등, 복도 조명의 50%이상 소등하기, 내복 착용 등 온(溫) 맵시로 체감온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는 등 솔선수범 에너지 절약 이행 대책을 수립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에너지 절약은 인구증가에 따른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새로운 발전소 건설 수요를 줄임으로써 청정·친환경 에너지 발전에 기여하는 최선의 경제적인 해결책이라며, 구리시민 모두가 생활속에서 에너지절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에너지 절약 켐페인을 지속적으로 계도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1:12 [14:59]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슈퍼TV 2’ 샤이니 온유X키X민호, 세 번째 도전자 출격! 데뷔 이래 최초 SM 보이그룹 맞대결!
'미스 함무라비' 김명수, 성동일이 전한 진심 어린 판결! 비정상 사회를 향한 묵직한 일침!
강주은 최민수, 그래도 제일 행복한 결혼기념일
‘이리와 안아줘’ 장기용-진기주, 시청자 애태운 화제의 그 장면! 밀도 100% 촘촘한 감정씬!
'오늘의 탐정' 최다니엘, 주연 확정! ‘귀신 잡는 탐정’ 이다일 役!
‘너도 인간이니’ 공승연, 로봇 서강준의 정체 알고도 손잡았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서준, 부회장님의 비밀스런 취미! 웃음 폭발!
'라디오스타' 지석진, 유재석 빅시크릿 천기누설? 자칭 ‘유재석 전문가’ 제대로 낚였다!
‘당신의 하우스헬퍼’ 이지훈, 따뜻하고 매력적인 변호사로 완벽 변신!
'라이프' 압도적 아우라 이동욱 캐릭터 포스터 전격 공개!
‘기름진 멜로’ 이준호 “정려원과 로맨스 연기, 눈만 봐도 통하게끔”
‘댄싱하이’ 샤이니-BTS-워너원, ‘10대 춤꾼’ 공개 모집 나섰다! 태민X지민X강다니엘 크로스!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